중국구매대행 포워더 해운 선박회사
중국구매대행 포워더 해운 선박회사
안녕하세요 중국에서 수입을 하시려면 진행절차 부터 알아야 하겠죠.
중국구매대행을 하면 구매대행업체에서는 국내 수입자가 원하는 제품을 조사해서 통관까지의 모든비용을 견적서로 작성해서 드리게 되는데요. 이견적받은 제품을 진행하시게 되면 중국구매대행업체는 중국공장 판매자에게 발주를 넣게 됩니다. 중국공장은 발주를 받고 생산을 시작하거나 생산되어 있는제품을 출고 시켜 줍니다. 중국택배나 화물로 보내주게 되죠.
보내는 곳은 중국구매대행업체 중국창고로 보내게 되는데요 직접 항구로 보내지 않고 구매대행업체 창고로 받는 이유는 제품 검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창고로 받은제품은 박스를 개봉하여 제품이 맞게 왔는지 옵션 색상 사이즈 수량등을 확인해서 사진을 찍고 국내 수입업체에 보내드립니다.
제품검수가 끝나고 제품에 이상이 없으면 포워더에게 제품을 보냅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으면 반품 환불을 진행하고 수량이 안맞아도 추가 수량을 요청하거나 상황에 따라서 환불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포워더에게 제품을 보낼때는 패킹리스트를 같이 보냅니다. 포워더의 역활은 선박회사 선사와 중국구매대행같은 무역회사를 연결해 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선박을 소유한 선박회사는 선박에 화물을 채우는 일을 포워더에게 의뢰해서 진행하고 포워더는 무역회사들의 제품을 모아서 선박회사에 인계하여 해운배송이 될수 있게 하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을 배송하는 선박회사에 화물을 처리하는 포워더는 중국과 한국에 회사가 있겠죠. 구매대행회사도 마찬가지로 중국과 한국에 회사가 있어야 안정적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중국인이 중국에만 회사를 차리고 운영하는 무역회사들은 문제 발생시 연락을 끊고 없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고 꼭 한국에도 사업자가 있는 회사와 거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포워더는 화물을 선박에 선적하고 국내로 배송하고 한국의 항구에 도착한 화물은 통관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포워더는 중국구매대행 업체에서 받은 패킹리스트와 화물에 관한 서류를 관세사에게 전달하여 통관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통관때는 무역회사와 포워더 관세사가 손발이 잘 맞고 오래 거래를 하고 있어야 원활한 통관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하는일이기 때문에 실수가 생길수 있는데 이럴때 얼마나 능동적으로 대처해서 통관을 시키느냐는 무역회사 포워더 관세사의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노하우를 쌓아온 회사가 업무 진행이 훨씬 원할 합니다. 수입에 대한 내용을 잘 모르는 국내 수입자 분들께서 수수료나 같은 부분이나 큰회사가 부담스러워서 중국인 혼자 중국내 제품 구매해서 보내주는 업자 개념의 중국인에게 의뢰해서 수입을 하시는경우가 있는데요 몇번 거래가 잘 되다가도 문제가 생기면 거기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해를 한번 보시고 저희 중국구매대행 ATK에 하소연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론 한국업체들도 일처리를 깔끔하게 못해 피해를 주는 업체들도 간혹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관세사에서 통관절차를 마무리 하여 배송가능상태가 되면 포워더는 국내배송 택배나 용차중 더 저렴하고 제품에 특성에 맞는 운송방식으로 국내 배송을 시킵니다. 국내도착까지 모든 모니터링은 중국구매대행업체를 통해 가능하시기 때문에 국내 수입자가 포워더나 관세사까지 신경쓰시는 일은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수입절차가 끝나게 되는데요
포워더는 선박회사와 무역회사를 연결하는 중간역활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선박한데에는 여러 업체의 포워더가 작업을 하고 한 포워딩회사에는 여러 무역업체가 화물을 보내는 구조 입니다. 처음 수입을 진행하시는 분들 중에는 포워더를 찾는 분들이 가끔있으신데요 포워더와 직접 거래하셔도 구매대행 업체의 화물단가를 받으실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서류도 직접 처리하셔야 하구요 문제가 생겼을때 포워더에서 요구하는것을 빠르게 대처 하지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포워더는 제품구매와 공장 판매자 컨트럴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힘든 부분이 많게 됩니다.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수입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처리해 드리는 것은 구매대행업체에서 하는것이구요. 포워더나 관세사는 그중 일부의 역활을 맏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입진행 절차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대략의 윤각은 잡히셨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수입을 하시다 보면 포워더 포워딩이라는 단어라 가끔 들으실 텐데요 선박회사의 화물 중개회사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