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구매대행으로 아이템 소싱후에 SNS로 판매

중국구매대행으로 아이템 소싱후에 SNS로 판매


인스타그램 등 SNS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상거래 플랫폼이


발달하면서 1인마켓 창업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 오프라인 상점에서 주로 구매가 이루어졌던


전통적인 유통 모델이 점점 온라인으로 옮겨 가고,


사업자가 주를 이루던 온라인 시장에 개인이 판매를 하는


1인마켓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통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저도 직접 체감하게 되는데요.


중국구매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처음에는 주로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


납품을 하는 사업주분들이나 규모가 큰 쇼핑몰 사업주분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인스타마켓,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소규모의 1인쇼핑몰 창업자분들도


중국구매대행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마켓 등 1인창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인 마켓 전성시대, 나도 해볼까?


아직 인스타그램이나 SNS가 발달하기 이전에는 블로그나 개인 쇼핑몰을 통해 1인 마켓이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SNS인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간편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맞물려 급증하게 되었는데요. 보다 마켓개설이 쉬워지고 제품 수급과 물류배송, 결제 등 진입장벽이 크게 낮아진 덕입니다. 또한 SNS로 판매자와 고객이 직접 연결되면서 1인마켓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1인쇼핑몰, 마켓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청년 실업률이 심각한 요즘 2~30대 젊은 MZ 세대들도 많이 도전했습니다. 직장인도 부업으로 도전해 월 2~300만원 정도 버는 경우도 있고요. 그러다가 좀더 꾸준히 수입이 생기면 회사를 그만 두고 아예 쇼핑몰에 전념하는 경우도 생겨났습니다. 만약 사람들과 잘 소통하고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라면 마켓이 더 잘 운영되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사람들에게 연예인과 같이 선망의 대상이면서도 연예인보다는 친근하고 가까운 존재이기 때문에 이들이 판매하거나 추천하는 제품은 믿고 구매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판매를 더 많이 하기위해 1인창업을 하시는 분들은 SNS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밤낮으로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한다고해서 다들 성공하는가? 또 그건 아닙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건 아니다!


그래서 단순한 생각으로 도전하면 실패하기 쉽고, 상품을 깊이 공부하고 계속해서 트랜드를 읽는 눈을 키워야 합니다.


인스타마켓 창업 유의사항


상품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간이과세로 연매출 3억원 찍는 사람, 연매출 1~2억씩 하는 판매자도 많습니다. 또 퇴근 후나 주말에 물건을 사입해 판매하면서 투잡으로 월 2~300만원씩 버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요. 이렇게 매출을 내기 위해서는 먼저 판매하려는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공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상품이든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제품의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이나 문제점을 보완해 더 좋은 상품을 만들어 내거나 발굴해야 합니다. 인스타마켓을 하는 분들 중 이런 부분을 간과하고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예를들어 어떤 제품 공구를 열게 되었는데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설명도 제대로 못하고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부분 안내도 없이 판매를 한거죠. 그러면 소비자들이 사용해보고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이라면 불만이 폭주하겠죠. 즉, 좋다고 해서 샀는데 제품이 별로인 상황이 생기는 겁니다. 그래서 성공한 인스타마켓을 보면 판매자가 정말 많은 고민을 한 흔적이 보입니다.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줄지, 이 제품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가격 등 다양한 부분을 신경 쓴 게 보이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인플루언서라고 해도 질 낮은 제품을 판매한다면 오히려 나를 좋아해주던 사람들이 나를 다 떠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예전에 어떤 유명 인플루언서 겸 쇼핑몰 대표가 만든 제품의 품질 논란이 붉어지면서 결국 전량 환불해주고 충성고객들이 대거 이탈하게 된 일이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유명 헤어드라이어 브랜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구해 판매한 인플루언서가 있는데, 알고보니 가품이었죠...


사업에 있어서 고객과의 신뢰는 정말 중요합니다. 규모가 작은 1인마켓일지라도 나를 믿어주는 고객에게 좋은 제품으로 신뢰를 줘야 한다는 마음을 기본으로 하신다면 언젠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별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심리 자극하기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판매하기 위해 다른 판매자와 많은 경쟁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기성 브랜드가 아닌 해외 직구 제품,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특색있는 상품이나 전문용품, 가성비 높은 물건을 판매하는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한정수량으로 준비하기


처음부터 많은 수량을 준비해 재고를 쌓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나 처음 공구나 마켓을 여는 제품이라고 하면 더더욱 그렇겠죠. 얼마나 판매가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많은 물건을 생산해 준비해두면 안 팔렸을 때 모두 재고로 쌓이게 됩니다.


라이브 방송 등 소비자와 소통하기


너무 뻔한 이야기 같지만 SNS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100% 활용하면 득이 되는 점입니다. 1인마켓은 소비자이면서 판매자이기 때문에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공감을 얻으면 판매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이브 방송으로 생생하게 제품 사용법을 알려주고 사이즈 등 각종 문의에 즉각 답할수도 있고요. 평소에 SNS로 일상을 공유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할수도 있고 댓글이나 DM 등 메세지에 친절하게 답을 하면 팔로워를 비롯한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트랜드 고민하고 준비하기


또 지금 당장만 보는게 아니라 앞으로 한두달 뒤에 뭐가 유행할지, 어떤 제품이 필요하게 될지 계속 고민하고 미리 준비합니다.


그래서 막연하게 이 상품이 지금 유행하고 있다고해서 마켓을 진행하면 성공이 오래가기 어렵습니다.


중국구매대행사이트로 마진율 높이기


판매할 상품은 국내 제조 업체에서 도매로 공급 받기도 하고, 브랜드와 협업해 진행하는 경우라면 브랜드로부터 물건을 공급 받거나 바로 브랜드에서 물건을 보내는 형식으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중국 등 해외에서 외주 생산하거나 사전제작된 물건을 공급 받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상품군마다 다르지만 중국구매대행사이트를 통해 중국에서 수입할 경우 국내 도매보다 마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의류의 경우 50%정도 남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앞서 유의사항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중국구매대행으로 사입할 경우에 미리 샘플을 요청해 사용해볼 수 있으니 본품 발주 전에 꼭 샘플을 받아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 제품이 워낙 다양하고 같은 제품이더라도 가격대 별로 퀄리티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중국도매사이트에서 소싱을 할 때는 너무 저렴한 가격만 보고 물건을 고르지 않기를 바랍니다.


내 상품을 제작해 판매할 경우에도 중국도매사이트를 활용하면 마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량이 얼마 안된다면 국내생산이 유리할 수 있지만 수량이 많고 꾸준히 진행할 제품을 제작할 생각이라면 중국업체에 OEM으로 더 저렴하게 제작 가능합니다. 자세한 견적은 중국구매대행 업체를 통해 조사견적 문의를 해보시고 비교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SNS, 스마트스토어 등을 통한 1인창업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잘 하면 직장을 다닐 때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단순한 생각으로 한다면 실패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좋은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가격에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소싱하시고 계속 고민하신다면 성공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합니다.

중국구매대행 인스타그램 등 SNS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록해서 판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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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으로 인스타 및 SNS 판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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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으로 SNS 홍보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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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사이트로 마진율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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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을 통해서  인스타마켓 SNS 로 판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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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플렛폼에서 마진율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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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으로 인스타그램 등 SNS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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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마켓도 중국구매대행사이트로 마진율 높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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